나의 이야기

콩족탕 만들어 봅니다.

파파원주 2015. 3. 20. 20:18

MBN에서 천기누설을 보고 배운대로 콩족탕을 만들어 보는데

번거롭네요....ㅋ

 

솥에 계피를 깔고 그위에 삶아서 뼈를 발라낸 돼지족을 넣고 30분 정도 삶습니다.

이와 별도로 쥐눈이콩 만들려는 량의 절반을 물에 불려서 30분 정도 삶습니다.(이때 소금을 한수저 넣고)

그다음

계피위에 족발을 삶은 솥에 삶은 콩과, 며칠전 소주에 담가놓은 쥐눈이콩(만들려는 량의 절반)을 넣습니다.

두림주(쥐눈이콩으로 담은 술) 조금 넣으라는데

제가 두림주를 담을때 술이 적었나 봅니다.  술은 없고 술에 불려진 콩이네요....ㅋ

집간장 몇스푼 넣는데, 저는 여기에 우슬 뿌리 말렸던 것을 항움큼 넣고 삶고 있답니다...

 

콩을 별도로 분리해 물엿등으로 가미해서 먹으면 맛도 좋다네요.

돼지족은 별도로 반찬으로 만들어 먹어도 되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