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사 이야기

생강을 심고, 옥수수 잡초제거 시작....

파파원주 2015. 5. 15. 14:10

드디어 야콘밭 비닐 멀칭을 끝냈습니다...

 

 

 

옥수수는 보시듯이 잡초와 같이 자랍니다...ㅋ

그래서 오늘 엉금엉금 기면서 한고랑 잡초를 뽑아 줬습니다.

이밭은 제대로 관리가 않된 밭이어서 돌도 많고 잡초도 엄청 많네요....ㅋㅋ

 

 

 

 

 

어젯밤에 종자 소독한 생강을 심었습니다.

간격은 30~35cm 정도에 비닐 구멍은 크게 뚫었습니다.

생강 싹이 나올때 비닐에 걸리는 경우가 많아서 저는 구멍을 크게 뚷어 줍니다.

약 100개 정도를 심었죠.

내일은 구멍위에 톱밥을  덮어주려고 합니다...

 

 

 

삼채는 200개 모종을 만들었는데 185~190개가 자랄것 같네요...

 

 

 

자색고구마입니다.

어제 고구마에 북을 주었더니 더 활착이 잘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