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토픽.기사

인터넷 스타 등극한 외눈 ‘해적 고양이’ 화제

파파원주 2015. 12. 23. 23:30

 

 

눈이 한쪽 밖에 없고 일그러진 외모를 가졌지만 여러 사람들의 사랑을 받는 고양이 한 마리가 화제다.

22일(현지시간) 영국 일간 데일리메일은 독특한 외모 덕분에 ‘해적’이라는 별명을 얻고 인기몰이 중인 1살 고양이 웨슬리의 사연을 소개했다.


지난 해, 새끼 고양이였던 웨슬리는 미국 아이오와 주 소재 동물보호소인 ‘노아의 방주 동물 재단’에 의해 발견돼 보호를 받기 시작했다.

그 뒤 웨슬리는 입양을 기다렸지만 장애 때문인지 1년 동안 주인을 만나지 못하다가 지난 3월이 돼서야 인근 주민 린 카리스 테일러에게 입양됐다.

‘아이폰 라이프’ 매거진에서 부편집장으로 일하고 있는 테일러가 처음 웨슬리를 만난 것은 사실 지난 해 가을이었다.

그녀는 “지난 해 보호소를 방문했을 때 본 웨슬리는 태어난 지 얼마 안 된 어린 고양이었다.

외눈이라는 사실, 그리고 특유의 외모는 내게 큰 매력으로 느껴졌다”면서 “하지만 개인적 사정으로 인해 안타깝게도

웨슬리를 집에 데려올 수는 없었다”고 회상한다.

 

 

 

그렇게 아쉬운 발걸음을 옮겼던 테일러는 6개월이 지나 다시 보호소를 찾았다.

테일러는 “나는 당연히 그 고양이가 금방 주인을 찾았을 줄 알았다”며 “하지만 보호소에 가서 ‘해적 고양이’의 행방을 물었을 때,

아직도 입양되지 않은 상태란 사실을 듣고 충격을 받았다”고 전했다. 그녀는 그로부터 이틀 뒤에 웨슬리를 입양했다.

웨슬리를 집에 데려온 테일러는 곧 웨슬리 전용의 인스타그램 계정을 만든 뒤 매일 특이하고 재밌는 모습이 드러난 사진을 업로드하기 시작했다.

이 계정은 네티즌사이에 금세 인기를 끌었고 현재는 5000명 이상의 팔로워를 거느리고 있다.

테일러는 웨슬리에 쏟아지는 애정을 보며 외모에 대한 사람들의 편견을 다시 돌아보게 된다고 말한다.

그녀는 “사람들은 웨슬리의 외모가 보통과 다르다는 바로 그 사실 때문에 웨슬리를 사랑한다”며 “그러나

인간의 경우엔 남들과 다른 특이한 외모가 장점으로 받아들여지지 못한다는 점은 생각해 볼만한 일”이라고 밝혔다.

이어 "내가 웨슬리에게 배운 것이 있다면, 단점이 오히려 진정한 아름다움의 원천이 될 수 있다는 것"이라고 전했다. 

 

 

 

http://www.nemopan.com/981886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