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종다래

토종다래,백도,대추,포도 4차 방제....

파파원주 2015. 8. 10. 15:12

토종다래밭은 제초를 끝냈으니 이제는 4차 방제를 하였습니다.

이번이 마지막 방제가 될것 같네요.

 벌써 다래가 떨어지는것이 있는데 먹어보면 제법 맛이 들었습니다.

 

 

 

 대추도 방제를 했습니다.

작년에는 처음 달린 대추속에벌레가 들어있어서 모두 망쳤었지요.

방제를 한답니다.

 

 

 

백도에도 방제를 했습니다.

먼저 천도를 망쳤고, 이번엔 백도도 불안불안 합니다.

친환경 약제로 방제가 힘든것 같아서....

 

 

 

포도는 하루가 다르게 붉어지네요.

포도에는 꽃매미가 엄청 달라 붙네요.

일주일 전에 방제를 했는데도 꽃매미한테는 소용이 없나 봅니다.

이번에 방제를 해서도 안들으면 스미치온이라도 한번 더쳐야 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