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사 이야기

방제와 오늘 둘러본것들....

파파원주 2015. 7. 20. 14:46

오늘은 방제를 했습니다.

무농약으로 해보려고 ,역시 천도복숭아를 망치고 보니 농약 방제를 해야겠어서

타스타(살충)와 후론사이드(살균)를 혼합해서 처음으로 방제를 했습니다.

고추.가지,부로콜리,방울양배추,토마토,과일무,비트,백도와 기타 유실수를....

 

 이밭에는 들깨 모종을 한자리에 잡초가 너무 늘어나서 이렇게 보온덮개로 덮었답니다.

김장채소를 심을때 까지 풀이 나지 못하도록....

 

 

사과참외.노랑참외....

그런데 사과참외는 줄기만 무성하고 참외가 달리질 않네요...ㅋ

과일무는 벌레가 먹은 흉터가 많지요. 드디어 오늘 처음 방제를 했습니다.

 

 

비트도 마찬가지...

 

 

수박은 많이 커졌답니다...

 

 

쌈으로 먹을 잎들깨...

 

 

노랑참외는 많이 달렸답니다...

 

 

그간 제대로 자라질 못해서 불안했었는데

이제야 히카마가 넝쿨이 자라고, 꽃봉우리도 보이기도 하네요...

 

 

 

 

 

호박도 넝쿨만 무성하고 호박이 안달리네요...ㅋ

 

 

토마토는 크질 않고 익는게 많네요.

배꼽썩음 증상을 보이는것도 여러개 있어서

오늘 방제를 하고, 내일은 칼슘제를 뿌려줄 예정입니다.

 

 

 

맥문동 꽃이 피었습니다.

 

 

 

 동아호박....

 

 

밀크시슬은 꽃이 피었습니다.

 

 

 

 

삼채도 꽃이....

 

 

 

여주는 벌써 익어서 벌어진것도 있네요...

 

 

이 옥수수는 모두 판매를 하려고 합니다.

벌써 블로그 이웃님이 26묶음을 예약해주셨는걸요....ㅎ

이렇게 도와주시는 이웃이 있어서 행복한거 맞지요....ㅎㅎ

 

 

 

 

 

옥수수밭 옆에 있는 벌통은 농작물에게는 꼭필요한것이라서 반갑기만 합니다...

 

 

 

 

오늘 수확한 것들.....